본문 바로가기

알고보면 유용한 정보

생생한 우리동네 이야기, 로컬스토리 #2



로컬스토리 프리뷰에 이은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 생생한 우리동네 이야기, 로컬스토리 #1 가보기
이번엔 좀더 자세하게 훑어보기로 하지요...


 우리가 로컬스토리에 관심갖어야 하는 이유?                  



우리는 이미 이와 비슷한 서비스들을 많이 접해왔기 때문에... 어쩌면 특별히 다를게 없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분명히 다르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자기가 살고 있는 동네(지역)을 중심으로 자주가는 가게나 장소 등을 통해 이야기 중심으로 커뮤니티 성향이 강한 서비스라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집안 구석구석을 뒤져보시면, 문앞에 늘 걸려져 있던 지역정보지 같은게 몇권씩은 있을겁니다. 월별로 나눠주기도 하고 수시로 나눠주는것도 있죠...
그런데... 가끔 뭔가 새로운걸 시켜먹고 싶은데... 막상 찾아보면 영~ 땡기는데가 없죠...;;;

이럴때, 로컬스토리에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평소 자주 이용하는 가게가 있는지... 있다면 다른 분들의 평가는 어떤지 알아보는 것도 좋을거 같구요...
몰랐던 동네 맛집을 알게 되는 행운(?)도 얻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가게 이름은 아는데 전화번호를 모를 때도 114에 알아볼 필요없이 전화번호를 곧바로 알수도 있죠!



혹시, 자기만 알고 있는 동네맛집이나... 좋은 인상을 받고 칭찬해주고 싶거나 그 반대인 가게가 있다면....
로컬스토리에 리뷰를 남겨보세요!!
이 리뷰를 통해 몰랐던 훈훈한 가게를 알수도 있고... 알릴 수도 있으니까 같은 동네(지역) 분들과 정보를 공유할수 있는 좋은 서비스가 될것 같습니다.





만약, 웹상에서 등록하는게 번거롭다고 생각되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휴대폰 문자로도 쉽고 빠르게 리뷰를 등록할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네요^^




문자서비스를 통해서 등록되는 리뷰는 곧바로 아래와 같이 로컬스토리 메인화면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보이용료가 부가되는 것도 있지만... 무료로도 등록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특히 대표번호를 외우지 못하셨더라도... 해당 가게전화번호를 입력해도 등록가능하니 정말 좋은것 같네요!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습니다만, 로컬스토리는 위치기반 지역서비스를 중심으로 가게/리뷰/이야기/이벤트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빠르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치기반 서비스라는것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자신이 검색하고자 하는 동네가게를 찾기 위해 지역을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도록 해주고 자신의 생활권 영역내에서 이루어지는 이야기들을 중심으로 공유할수 있기 때문에 좀더 직접적이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만을 선별해서 얻을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미래형 서비스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뭐니뭐니해도 로컬스토리를 주목해야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내가 살고 있는 동네가게의 이벤트/구인/쿠폰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수 있다는 것일 겁니다.



그리고,
우리동네 이웃분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사는 이야기와 몰랐던 정보들을 함께 나누고 공유할수 있다는 것도 관심갖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될것 같습니다.




또한,
매일매일 주어지는 오늘의 한마디를 통해서 정보와 재밌는 사연을 함께 나누는 것도 재밌을것  같습니다.




과음한 다음날 자주 찾아가는 해장국집 알고 계신곳 있다면 고고씽~ ==> http://www.localstory.kr






 가게사장님이 관심갖어야 하는 이유?                           



이 서비스는 어쩌면...
가게를 운영하고 계신 사장님들이 더 관심을 갖어야 할것 같습니다.
이미 KT에서는 500만개 이상의 업소전화번호 DB를 통해 전국의 웬만한 곳은 다 검색이 가능하도록 이미 준비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이 localstory.kr/전화번호 를 입력하면 멋지고 깔끔한 홈페이지가 별도로 나타나게 됩니다.
가게를 홍보하기 위해 오늘도 고심하고 계실 사장님들은 얼른 주인잃은 자신의 홈페이지 주인장이 되시길 바랍니다!!




주인장이 되시면,
자신의 가게소식을 직접 언제든지 올릴 수도 있구요, 당연히 홍보도 되겠지요...
다녀간 손님들의 평가를 보시고 서비스를 개선하시거나 하는 등의 운영상의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물론, 요즘엔 적극적인 사장님들은 이미 홈페이지, 카페나 블로그 등을 운영중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돈드는 것도 아닌데....
조금만 신경쓰시면 홍보할수 있는 길이 하나 더 열리는 것일테니 주저마시고 로컬스토리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홈페이지, 카페 등을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위와 같이 3가지 스타일의 비즈위젯을 제공하고 있으니 자체적으로 설치하시는 것도 좋겠지만...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하는 손님들에게 가게위젯을 달아주십사 하는 이벤트를 하여 좀더 적극적인 홍보를 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에이...
우리 가게는 등록이 안되있네... 하고 실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무료로 등록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니까요^^

자, 이제 더이상 망설일 필요 없잖아요...!!
전화번호로 쉽게 접속할수 있는 미니홈페이지를 통해 가게 홍보도 하고 손님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는 로컬스토리로 고고씽
~


==> http://www.localstory.kr



 로컬스토리 이점이 아쉽다                                        

1) 일시적인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로그인후 메뉴이동을 하면 자꾸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2) 업종별 베스트에서 전체 일간/주간/월간 순위는 몇일째 변동이 없어 올바른 정보가 아닌것 같습니다.
    리뷰수나 방문자수 등의 정보가 0인데도 1,2,3위에 오르다니 이상합니다. 각 업종에 대한 순위도 리뷰수나 방문자 수등으로
    순위가 결정되는게 아닌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명확한 기준에 의거하여 투명하게 순위가 결정되었으면 하는 바램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리뷰에 참여하고 추천도 해주고 하는 방문자들의 호응이 절대적으로 필요할 것입니다.



3) 리뷰를 등록할때... 이전에 이미 등록했던 글을 곧바로 트랙백으로 등록할 수도 있었으면 좋겠다.
   이미 블로그나 각종 리뷰사이트들을 통해 산재된 리뷰를 트랙백으로 모아두는 것도 리뷰등록참여를 유도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리뷰를 마치며...                                                    


로컬스토리의 성공여부는 결국,
500만개의 가게 사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그 가게를 이용하는 전국의 각 동네 손님들의 참여가 얼마나 이루어지는냐에 달린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발적인 참여도 중요하겠지만... 그에 따른 보상(?)도 적절해야겠고... 아무래도 순위에 민감할수 있기 때문에 투명하고 명확한 기준에 의해 평가가 이루어진다면 성공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을 할것이라 생각됩니다.

자, 이제 로컬스토리로 고고씽~ ==> http://www.localsto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