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입고,먹고,가보니

[추천어플]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만 골라 보여주는 웹파인더



요즘 아이폰열풍의 여파로 스마트폰 전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들을 즐겁고 편리하게 해주는 어플들도 상당히 많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게다가 기존 웹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던 업체들은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속속들이 오픈하고 있기도 한데요...


이런 시점에 아주 유용한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웹파인더라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 웹파인더 무료다운
자, 한번 둘러볼까요...!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

아이폰이나 아이폰터치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사파리를 통해서도 기존의 웹서비스를 접속할 수 있습니다만 플래쉬를 지원하지 않는 탓에 플래쉬 전용사이트나 플래쉬를 사용한 곳을 제외한다면 별 무리 없이 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발빠르게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배려해준 업체들이 나타나면서 모바일 웹사이트로 자동 연결되는 경험을 할수 있었습니다.




국내 웬만한 포털들은 이미 이렇게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를 구축하였구요...
위 그림처럼 훨씬 보기에도 좋고 클릭 등 서비스 이용이 편리하도록 최적화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서비스들이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속속들이 오픈되고 있는데요...
이쯤에서 모바일 전용사이트를 한데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가 어디 없을까? 하고 간절해질것 같은데요^^

그래서 나온게 바로 KTH에서 만든 웹파인더인 것입니다! 

 

 





사용하기 쉽고 유용한 어플!



웹파인더를 실행해 보시면 곧바로 위와 같은 화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검색, 뉴스, 지역, 커뮤니티, 블로그, 엔터테인먼트, 생활, 메일, 금융, 쇼핑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고
그에 해당되는 모바일 전용 사이트들이 익숙한 아이콘 메뉴 형태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클릭해보니, 웹파인더 전용브라우저를 통해 최적화된 티스토리로 접속할수 있었습니다.
하단에는 이전/이후 버튼과 사파리 브라우저로도 볼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법은 심플하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특별한 설명없이도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자신이 즐겨 이용하고 싶은 사이트를 골라서 마이웹에 등록하여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구요...
설정메뉴에서 초기화면을 설정할 수도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통 설정메뉴는 골치아프다고 생각하실 분들이 많은데... 위처럼 엄청 심플하니 한편으로 반갑기까지 하더군요^^




마이웹에 등록하는 방법도 엄청 간단합니다.
해당 카테고리 상단에 있는 편집 버튼을 클릭하면, 각 아이콘 메뉴를 선택할수 있는 편집모드로 바뀌게 되는데요...
마이웹에 등록할 아이콘을 모두 선택하셨으면 다시 완료버튼만 누르시면 마이웹 등록이 완료됩니다.
취소를 하시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편집모드로 전환하신후 선택을 해제하시면 되겠습니다.

참! 쉽죠~잉! <= 요럴땐 꼭 요말이 저절로 나오게 되는군요...;


모바일 전용 포털사이트보다 나은점?

사실 모바일 전용사이트를 소개해주는 사이트는 이미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웹상에서 구현되다보니 매끄럽지 못한 부분도 있고 무엇보다 초기화면으로의 복귀가 상당히 불편하다는 점이 문제였는데요... 웹파인더가 바로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해주기 위해 등장하였다고 보여집니다.

일반적인 모바일 포털사이트에서는 사파리 브라우저 새창을 띄워 링크연결이 되기 때문에 다시 초기화면으로 돌아가려면 여러차례 클릭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고 자칫하면 브라우저 자체를 꺼버리는 경우도 생겼습니다.

하지만,
웹파인더는 자체 브라우저를 통해서 사이트 연결이 되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하고 쉽게 여러 사이트를 둘러 볼수 있도록 해준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개선해야할 점?

이제 막 1.0버전으로 선보인 어플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만...
다음 버전에선 꼭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을 말씀드려볼까합니다.

먼저, 현재 등록된 모바일 사이트외에 본인만 알고 있는 사이트가 있을 때에도 마이웹에 등록가능하도록 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앞으로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가 점점 더 많아 질텐데... 언제까지나 웹파인더 업데이트에만 의지할 수는 없으니까요!

그리고...
현재는 신규 모바일 웹사이트를 추가하는 방법이 어플 업데이트를 통해서만 이루어지는것 같은데요...
이왕이면 실시간으로도 신규 사이트가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하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아마 이런 형태가 되겠죠^^?


이제 웹파인더를 통해서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를 한눈에... 새창 띄우기 없는 전용브라우저로... 웹서핑을 즐겨보세요!
웹파인더 덕분에 아이폰/아이팟터치를 통한 웹서핑이 좀 더 즐거워질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