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입고,먹고,가보니

[개봉기] LG넷하드 NT1, 외장하드에 날개를 달자~



집에 외장하드 하나씩은 다들 있으시죠^^?
요즘은 아주 작고 가볍게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것들도 있고... 게다가 디자인도 이쁘기까지 하더군요...
그런데... 한가지 단점(?)이라면 늘 지니고 다녀야 한다는 점이라고 할수 있겠는데요...

얼마전 월드IT쇼(WIS2010)에서 처음 접했던 LG넷하드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접하자마자 구매를 하게 되었었습니다.
벌써 2주가 지났네요...<== 그새 뭘했냐...? 외부연결때문에 완전 삽질에 삽질을 해왔었죠... 이부분은 다음에 설명드리죠!

자, 일단 어떻게 생긴 물건인지 보실까요?




제가 구입한 넷하드(NAS)는 LG 넷하드 NT1(1TB) 이란 제품입니다.
마침 무료체험이벤트를 진행중이더군요... 관심있는 분들은 ==> [옥션][G마켓][11번가]
현재 인터넷 최저가는 329,000원이구요... 할인쿠폰 갖고 계신곳에서 할인가능하면 1만원정도 더 싸게 구매할수 있겠네요
8월말까지 사용후 맘에 들지 않으면 반품할수 있으니까 관심있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이벤트]




그냥 보시면... 일반 외장하드 구성품과 비슷한데요...!
랜선이 하나 더 있는게 보이시죠?


여기서 잠깐!
넷하드(NAS, Network Attached Storage)란?

쉽게 말씀드리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외장하드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다시말씀드리면, 요즘 네이버의 N드라이브나, 웹하드서비스를 개인적으로 구축할수 있는 장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LG넷하드의 장점중 하나는 DVD로 직접 백업할수 있고, 외장형 ODD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위에 스위치 보이시죠?
컴퓨터와 USB 연결을 통해서 일반적인 외장하드 혹은 ODD로 전환도 가능하답니다!




또한 요즘 대세(?)인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도 지원하여 TV나 스마트폰 등으로 자유롭게 데이터 공유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iTunes, 토렌트 지원까지...!!




저는 현재...

LG넷하드를 집에 두고, 사무실 컴퓨터에 있는 중요자료들을 백업하고, 사진자료들과 동영상을 거실에 있는 TV(엑스캔버스)로 DLNA 기능을 통해 공유해서 보고 있습니다^^
요즘은 WiFi 되는 곳도 점점 많아지는데요... 늘 가지고 다니는 아이팟터치로도 접속해서 공유할수 있어서 너무 재미납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기까지 대략 2주간의 삽질이 필요했네요... 좀 더 자세한 사용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말씀드릴께요...!
관심있는 분들은 이번 이벤트 기간을 이용해 보시길 바래요^^ ==> [옥션][G마켓][1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