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대로 T내기

굴욕구글에서 배짱구글로?


지난달 말경 '굴욕 구글'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뜬적이 있다.
내용인즉, 2009년도 본인확인제 대상 사이트 153곳에 구글이 포함되었다는 것. 정확히 말하자면 유튜브코리아(kr.youtube.com)
따라서, 이달 4월 1일부터 본인확인제를 과연 실행할 것인지가 궁금했었는데...


오늘 2일이 되었지만,
아무런 변화가 없다!

관련기사를 검색해 보니... 아직도 검토중이라고...


갠적으로는 주민번호를 넣고 안넣고를 떠나서 가입절차에 있어서 간단하고 실질적인(?) 최소정보만을 입력하도록 하는 곳을 선호한다.
대략 메일주소, 이름, 비밀번호 정도만 필수로 입력받으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물론, 실명확인을 위해서 주민번호를 입력받는것이고, 악성댓글 방지... 스팸글방지... 등등을 위한 것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악성댓글이나 스팸글들은 더하면 더했지 사라지지 않고있고, 오히려 주민번호를 빼돌려 파는등의 문제들만 양산되었고, 주민번호 도용을 통해서 더욱 심각한 범죄들이 저질러지고 있다.

그래서, 결국 원론적인 얘기지만 누리꾼들의 의식을 변화시키고 계몽하는데 초점을 맞춰야하지 않나 생각한다.
참~ 쉽진않겠죠이~잉~ ;;;

아참, 요새는 아이핀(i-pin) 을 통한 실명인증이 가능곳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아직 아이핀을 발급받지 않은 분들은 생소하거나 발급절차도 다소 복잡해서 일반화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어쨌든, 지금 당장은 기존에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업체들의 양심이다.
겉으로는 암호화하여 저장한다고들 하지만... 그렇지않은 업체들이 부지기수라는거...!!

결론적으로 현시점에서는 본인 스스로 지키는 수밖에...쩝'

혹시라도 내 명의가 도용되어 사용되고 있는지 알아보시려면... 명의도용확인해보기를 해보시길...



아, 우렁된장...!
얼마전에 오픈한 사이트를 네이버에 등록하자 마자 오늘은 하루종일 광고대행사로부터 전화가 오고난리다...-,.ㅡ;
이 글을 쓰는 중에만 5통이 넘게 왔다.
어떻게 연락처를 알았을까? 누가 알려줬을까? 네이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