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입고,먹고,가보니

[오토카리스 타이어 방향표시기 휠아이] 체험리뷰


요즘 아내의 장롱면허 탈출기 한창이랍니다...!
운전초보들에겐 모든게 어렵겠지만 그중에서도 아마 주차가 가장 힘들거라 생각됩니다.
제 아내도 근처에 있는 마트까지는 제법 잘 왔다갔다 합니다만 주차가 가장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몇차례 주차하는 방법을 연습시켜주곤 했는데...
그때마다 가장 혼동스러워 하는게 바로 핸들조작... 즉 자동차 바퀴의 방향을 잘 모르는것 같더라구요...
저도 옆에서 핸들을 왼쪽 오른쪽으로 돌리라고 말로만 하다보면 얼마만큼 바퀴가 돌아간건지 전혀 모르기 때문에 답답하더라구요

그런데...



운좋게도 오토카리스 타이어 방향표시기 휠아이 라는 제품을 아이프로슈머를 통해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마치 나침반같이 생겼는데요...
자동차 바퀴의 방향에 따라 바늘이 표시를 해주게 됩니다.




바늘이 벌어지는 방향과 각도만큼 바퀴가 돌아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주 직관적이죠...!!




설치도 아주 간단했습니다.
뒷면에 있는 3M 양면테이프를 벗겨내고 핸들에 바로 장착을 하면 됩니다.




완전히 장착하기 전에 살짝 붙여놓고 핸들을 좌우로 돌려서 바늘이 제대로 작동하는지를 확인후 마무리를 했습니다.
핸들 위쪽에 붙이면 경우에 따라서 바늘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설명서에도 되도록이면 핸들 중앙에 붙이는것을 권장하고 있더라구요...

그런데...
한가지 걱정스러운 점은 에어백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과 운전중 걸리적거려서 쉽게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점이었습니다.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걸리적거리진 않았는데... 에어백이 터질때 이것 때문에 상처를 입게 되지 않을까 우려가 됩니다
.


자, 휠아이 단 기념으로 마트로 출! 바~알!



마트까지는 자주 왔다갔다 했던터라 제법 여유로워 보이는 아내...^^




드뎌 마트에 도착...
보통 전방주차를 해왔다지만... 오늘은 휠아이를 믿고 대범하게 후방주차를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첨이라 조금 헷갈려했지만...
휠아이가 없을때보단 쉽게 바퀴의 방향을 잡을 수 있겠다는 아내의 말씀!!
특히 똑바로 후진할때만큼은 바퀴의 방향을 정확히 바로 잡을 수 있어 좋다고 하더라구요...
휠아이를 통해서 바퀴의 방향을 알수 있기 때문에 제가 옆에서 설명해주기도 편했구요.



후방주차 성공!!
휠아이 덕분(?)에 곧 주차의 달인이 되겠군요...ㅋㅋ;




오토카리스 타이어 방향표시기 휠아이,
종류도 다양하네요...
필요하신분들은 하나씩 장만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떻게 동작하는지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