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입고,먹고,가보니

통계로 보는 '자화상'를 체험해 보니


통계청에서 어제부터 제공하고 있는 통계로 보는 '자화상'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1. 먼저, 이름과 성별, 나이, 키, 몸무게, 혼인여부, 교육정도를 입력합니다.

 

2. 자화상이 될 캐릭터를 선택합니다.


 

이후... 다음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전, 평균키보단 1cm 크고 몸무게는 3kg 적다고나오네요...;;
원래 72kg 정도 나갔는데... 요즘 일이 많아져서 피곤해서 살이 좀 빠졌는데...^^;;


저와 동갑인 가장이 331,039명이군요...



저도 자녀가 둘이니까... 평균치에 기여를 했군요...^^

월급여총액은... 글쎄요...^^

 

아... 건강... 스트레스 인지도...;;;;;;;;


다음으로... 가족, 교육, 여가, 건강, 경제, 환경에 대한 좀 더 자세한 통계를 제공하고 있더군요...


 

이렇게 다양한 각종 통계정보를 제공하고 있네요...

현재, 접속자수가 폭주해서 연결이 잘 안되는거 같습니다만...
한번씩 재미삼아 자신의 미래(?)와 현재가 어떤지 둘러볼수 있는 시간이 될거 같네요...^^


통계로 보는 자화상 서비스 바로가기 ==> http://www.kosis.kr/contents/


덧)
우리나라 통계는 신뢰성에 문제가 많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저도 그렇구요...
지난 총선때를 생각하면 뭐... ;;;
근데... 이 서비스를 체험하다 보니...
그동안 설문조사에 응할때 귀찮아하거나 건성으로 했던 제가 그 신뢰성을 떨어뜨렸던 한 사람이었겠구나 싶네요...
앞으로는 신뢰성 있는 정보가 나로부터 시작된다는걸 생각하고...
좀 더 적극적이고 진실되게 응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참고로...
설문조사나 리서치패널로 활동하시고 부수입도 받고 싶은 분들은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다양한 경품과 현금도 받을 수 있어 특히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은가 봅니다^^

- 마크로밀코리아 리서치패널모집 바로가기
- TNS 가구패널모집 바로가기